식품안전정보 한눈에…‘식품나라’ 오픈
식품안전정보 한눈에…‘식품나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농식품부·지자체 등 식품정보 통합 운영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농림수산식품부, 지자체에서 별도 운영되던 식품안전정보 제공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해 부정불량식품 긴급회수정보나 위해식품정보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식약청은 식품안전 관련정보를 국민들이 신속하고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국가 식품안전포털인 '식품나라' 구축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 식약청, 국가식품안전포털 '식품나라'사이트(http://www.foodnara.go.kr)

이번 서비스를 개시하는 '식품나라' 사이트는 식품안전창, 식품안전뉴스, 식품전문자료, 어린이 식품안전, 정보광장, e-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해 그동안 식약청, 농림수산식품부 및 지자체 등에서 별도로 제공하던 정보를 한곳에 모은 것이다.

식품안전창을 통해서 부정불량 식품의 긴급회수 정보, 행정처분 정보의 대국민공개, 위해요인 정보, 식중독 발생정보 등 확인할 수 있고, SMS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긴급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해 위해식품 유통을 조기에 차단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식품안전 컨텐츠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식생활 지침, 알기쉬운 식품안전이야기 등 어린이와 주부에게 필요한 정보를 만화와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식약청·농림수산식품부 등 관련기관과 정보를 연계한 식품안전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현하고, 통합검색기능을 통해 구글, 네이버, 다음 등 외부 포털사이트의 정보도 함께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식약청은 '식품나라' 사이트 개설에 따라 긴급회수식품 정보나 행정처분 내용 등 식품안전관련 자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런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범국가적 차원에서 식품관련 기관간의 식품안전정보 공동활용 및 연계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