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즐기는 혜택 '골프카드'
필드에서 즐기는 혜택 '골프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부킹에 부대시설 할인까지 특화서비스

최근 골프인구가 젊은 층으로까지 점차 확산되면서 골프관련 서비스에 집중하는 골프전용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전용카드’라고 하면 먼저 비싼 연회비를 떠올릴 수 있지만 20~30대 알뜰 골퍼들을 위한 2만원대 카드부터 VVIP를 위한 30만원을 호가하는 카드까지 골퍼들에게 다가서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주중 부킹과 용품할인 등 비슷한 서비스에서 벗어나 주말부킹, 연습장 무료이용, 각종 부대시설 할인 등 다양화된 혜택과 카드사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우수고객을 초청해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하거나 여성골퍼들에게 특별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대회에 회원들을 갤러리로 초청하기도 한다.

카드 관계자는 “카드사마다 다양하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골프스타일에 맞춰 카드를 선택하면 보다 저렴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고 조언한다.

삼성카드의 ‘골프스카이 카드’는 연회비 2만원만 내면 발급 첫해부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2년 차부터는 골프용품 선할인 서비스나 매장실적이 연 50만원을 넘으면 골프관련 혜택이 주어진다. 전국 50여 개 골프장 무료 부킹 서비스와 유명 골프클럽 풀세트를 4박5일간 무료로 빌려준다.

또한 전국 200여 개 골프 전문매장에서 골프용품 구매시 최고 50만원까지 선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환기간은 최대 36개월이며 결제총액의 2% 내지 5%를 적립해 상환할 수 있다.

골프스카이 삼성카드를 기획한 관계자는 “골프를 즐기는 레저 인구가 증가하면서 골프관련 특화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무료 골프클럽 렌탈, 골프 용품 할인 등 다양한 무료?할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알뜰하게 레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의 ‘라베 롯데 플래티늄 골프카드’는 ‘라이프 베스트 스코어(Life Best Score)’, 즉 생애 최고의 골프스코어를 기록했을 때를 의미하는 골프용어에서 카드명칭을 정했다. 제휴 회원제 골프장 회원우대 부킹 및 그린피 할인서비스, Par3 및 드라이빙레인지 할인, 해외골프장 18홀 그린피 무료혜택, 전국 80여 골프장 잔여타임 무료 부킹 등을 제공한다.

또한 매년 두 차례 우수회원을 초청해 국내 및 해외에서 ‘골프데이’ 행사를 연다.
롯데카드 측은 “갈수록 높아지는 골프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충분한 사전조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로 구성했다”며 “한정된 인원으로 회원을 운영해 고품격 골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씨TOP골프카드는 서울인근과 충청 강원 영남 등 주요 골프장 회원권을 카드사에서 직접 구입해 주중 부킹과 그린피 회원대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8홀 이상 정규 골프장에서 홀인원이 나오면 100만원 상당의 홀인원 축하상금도 지원하고 골프용품 할인과 자체 사이트를 통해 저렴하게 골프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아몬드골프야드카드 역시 카드로 사용한 금액의 1.5%(2천 원당 1야드)를 적립한 후 7천야드 가 적립되면 국내 골프장 그린피를 1회 캐쉬백 지원하는 골프야드 마일리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의 ‘플래티늄골프카드’는 연회비 2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관련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한다. 전국 70여 개 골프장 부킹, 골프보험 무료가입, 홀인원을 하면 100만원의 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신한 골프스카이 알바트로스카드’는 골프관련 서비스와 항공 마일리지카드 서비스를 한데 모은 게 특징이다.

‘KB 골프로 카드’는 골프장 주중 부킹, 골프상해보험 무료가입, 우수 회원을 초청한 골프대회도 개최한다. 연간 선착순 30명에 한해 홀인원 상금도 지급한다.

현대카드는 모든 회원들에게 3개월간 옥션 골프 무료 부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옥션 골프를 통해 예약한 골프장에서 카드결제를 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도 가졌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골프를 즐기는 회원들에게 편리함과 경제적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라고 말했다.

외환더시그네처더골프카드는 최적의 골프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에 초점을 맞춰 무료 연습과 레슨, 주중부킹 및 그린피 할인, 비자 시그니처 골프서비스(골프텔 우대할인, 해외골프 그린피 면제?할인?무료라운딩, 국내 43개 골프연습장 할인 등) 등 다양하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관계자는 “연회비 30만원으로 매월 2만5천 원인 셈인데 골프를 즐기는 경우 몇 배의 혜택을 돌려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