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종음악콩쿠르 개최
제4회 세종음악콩쿠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0일까지 신청 접수

세종문화회관은 젊은 예술인들의 기량향상 의욕을 고취하는 동시에 능력 있는 연주자를 발굴하여 한국 문화예술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4회 세종음악콩쿠르를 개최한다.

2005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세종음악콩쿠르는 9월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만30세 이하의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분야는 서양음악과 전통음악 2개 분야로 나뉘어 ▷서양음악분야에서는 성악 ▷전통음악 분야는 민요, 정가, 판소리 등 성악 부문이다. 전통음악 분야는 현악, 관악, 성악 등 3년 순환제로 열리는데 지난 해 관악 부문에 이어 올해는 성악 부문으로 열린다.

시상은 분야별로 ▷대상(서울시장상) 일반부, 고등부 각 2명(총 4명)에게는 각각 상금 1천만원과 5백만원이 수여되며, 부문별로 ▷최우수상 일반부, 고등부 각 3명(총 6명), 우수상(세종문화회관 사장상) 일반부, 고등부 각 5명(총 10명)을 선발하여 상패와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세종문화회관 예술단과의 협연무대를 비롯하여 데뷔무대도 제공한다.

제4회 세종음악콩쿠르는 9월10일까지 접수를 완료하고 9월23일부터 9월26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예선, 본선, 결선이 열린다. 신청서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