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대한민국 일자리 박람회' 열려
국내 최대 규모 '대한민국 일자리 박람회'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 옆 무교동길 및 청계천로 일원 교통통제

중소기업중앙회는 취업포털 커리어와 함께 오는 8일(수)과 9일(목) 양일간 서울광장(시청앞) 및 청계천로 일원에서 '대한민국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우리사회의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 구직자는 물론, 실버계층과 사회소외계층까지 취업을 알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자리 박람회로, 일자리를 원하는 국민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우리 사회의 중소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개선의 장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중앙회를 비롯한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기업은행, 대한전문건설협회 등 중소기업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과 제조업, 벤처기업, 뷰티산업, IT산업 등 1,000여 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3,000여 명 이상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도 이틀 동안 1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면접첫인상 및 면접복장 등 취업컨설팅과 창업컨설팅, 직업훈련, 병역대체복무, 장애인취업, 여성취업, 해외취업 등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행사장 내 무대에서는 칵테일쇼, 퀴즈 이벤트, 밴드공연, 헤어컨설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에서는 이번 박람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10월7일 오후 10시부터 10일 오전 7시까지 서울시청 옆 무교동길과 청계천로 일대에 대해 교통통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