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아케이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시작
3월 7일 '야후!코리아'는 웹패턴테크놀로지와 게임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온라인 상으로 구현한 캐주얼 아케이드 온라인 게임 '야후 오락실(http://kr.oraksil.yahoo.com/)'을 서비스 시작한다고 밝혔다.
야후 오락실은 '라이덴', '텐가이', '건버드' 등 예전 전자오락실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아케이드 게임들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것으로 총 11종의 다양한 게임을 만날 수 있다.
모든 게임은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P오락기 모드와 최대 6인이 즐길 수 있으며 개인전 및 팀전 플레이가 가능한 배틀오락기 모드로 되어 있다. 현재는 1P오락기만 서비스되고 있으며, 배틀오락기는 차후 구현될 예정.
여기에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을 위한 '맛보기' 기능이 있다. 모든 게임들은 각 2판씩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은 별도로 게임팩을 구매하면 해당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락실 친구' 기능이 있어 한 사람이 게임팩을 구매하면 희망하는 친구를 최대 4명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친구로 등록된 유저는 해당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락실 전체 유저 간 혹은 자신과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유저의 최고 점수를 계속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랭킹 및 차트 제공은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야후!코리아 게임사업부는 "야후 오락실은 익숙한 게임 룰 및 간단한 조작법과 함께 추억을 떠올릴 만한 다양한 게임 서비스로 10대 뿐만 아니라 3·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