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기관 최초로 국내 여성기업인 홍보대사 위촉
공공 기관 최초로 국내 여성기업인 홍보대사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

▲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


생활가전 전문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대표가 지난 12월29일 KOTRA가 시행하는 ‘KOTRA 보증브랜드 사업’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KOTRA 보증브랜드 사업’은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KOTRA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사업에는 한경희생활과학을 포함한 총 30개사가 참여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 중 한경희 대표가 홍보 대사로 위촉됐다.

KOTRA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업가를 홍보대사로 임명해 사업의 국내외 홍보효과를 높이고자 한경희 대표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며 “한경희 대표는 공공 기관 최초로 선정된 국내 여성기업인 홍보대사”라고 밝혔다.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는 “자체 브랜드(HAAN)를 내세워 불과 2∼3년 만에 미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0만달러 매출 성과를 낸 노하우를 KOTRA 보증브랜드 확산에 활용해 달라는 뜻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보증브랜드의 높아진 인지도는 본사와 같은 중소기업에게 혜택으로 돌아오기에 ‘한경희생활과학을 위한 제도’라 생각하고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경희 대표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의 ‘주목할만한 여성 기업인 50안’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