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우리나라 4대 암에 남녀 모두 대장암이 포함될 정도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옛말에 ‘황금빛 똥 색은 건강 색’이라는 말이 있다. 속이 편해야 몸도 편하고 마음도 편하다는 말이다. 대변을 잘 보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먹고, 채식 위주로 골고루 먹되 아침에 배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이에 창업시장에서는 건강한 장을 만들어 주는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장의 주된 기능중 하나는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을 흡수하는 것이다.
대장에 숙변이 쌓이게 되면 맑은 수분을 흡수하는 대신 숙변층에서 발생한 가스를 흡수하여 피를 혼탁하게 함으로써, 신진대사에 나쁜 영향을 끼쳐 인체를 병들게 한다고 한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보통 3~4kg, 심하면 12~13kg정도의 숙변이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숙변층 때문에 대장에서 수분을 정상적으로 공급받지 못하고, 숙변층에서 서식하는 세균들의 발생하는 가스로 인해 피가 혼탁하게 되어 성인병등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장 건강’ 위한 제품 ‘각광’
▲ 장스타
특히 변비는 스트레스와 비만,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변의 상태와 색깔을 보고 건강을 체크할 수도 있다.
숙변을 정기적으로 제거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으므로 시중에 수많은 숙변제거제가 나와 있는데, 대개의 경우 식이섬유 위주이고, 위장 소장에 있는 영양분을 설사제로 유도한다든가, 아니면 대장까지 도달하는 코팅된 유산균을 사용하게 되는데, 직장을 통해 일부만 숙변을 제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효과는 적고 일부는 관장약이나 주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의료용 세정기인 장스타는 쾌변기능을 돕는 숙변제거기, 변비도우미 제품이다. 장스타는 대장의 세정기능 뿐만 아니라 항문세정의 비데기능까지 있으며 여성의 질에 삽입하여 질세정도 가능하다.
장스타는 샤워기와 연결, 수돗물을 기능수화시켜 항문을 통해 질이나 대장에 삽입하여, 기능수로 질과 대장을 세척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가정용샤워기 호스에 연결하므로 탈부착이 용이하여 사용하기 쉽고, 부드럽고 세찬 물줄기는 피부에 대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세정해주는 기능까지 있다.
특히 여성의 질은 수많은 빨래판 주름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생리후의 찌꺼기나 성관계후의 이물질이 주름사이에 남아있기 쉽다. 장스타는 질벽의 주름사이까지 세척해 주기 때문에 청결한 세정이 가능하고 여성 관련 질환을 예방해준다.
장스타의 새로운 유통변화 시도
장스타는 본체와 대장 세정봉, 질 세정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장세정봉과 질세정봉은 인체에 전혀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 안전한 소재로 되어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장스타를 기능을 다시 정리하자면,
1)장세정기능 2)질세정기능 3)조변기능 4)비데기능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역할을 하는 기구이다.
장스타는 국내 특허 128개항을 등록 완료하였고 PCT(국내특허조약)144개국에 가입하여 국제특허출원을 받았으며, 식약청의 의료기기 등록과 수많은 구매사용체험을 통해 이미 그 기능성은 인정을 받고 있다.
동종의 비교경쟁수준의 대상제품이 아직 없으므로 여성소비자만을 대상으로 하더라고 시장성은 구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장스타는 제품의 유통방식을 그동안의 방판형식에서 프랜차이즈 총판과 대리점개념으로 유통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피부관리샵, 비만관리샵, 관련병의원 뿐만 아니라 쾌변건강관련 체험방을 계획하고 있기도 하다.
(문의:02-597-49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