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업계 선두주자 파루크코리아 성공비결!
미용업계 선두주자 파루크코리아 성공비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단, 소비자 맞춤형 시스템으로 경쟁력 강화

미용실의 성공비결은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 그 뜻을 맞추어 가는 것이다. 고객은 자기가 방문하여 헤어 시술을 받고 싶은 곳만 방문하며 자기가 하고 싶은 색깔 및 헤어스타일을 자기 개성에 맞게 먼저 선정한다. 자신의 개성에 맞지 않으면 언제라도 다른 미용실로 발길을 돌리기 때문이다.
친환경 전문 헤어케어제품을 유통하는 파루크코리아(회장:전익관
www.faroukkorea.com)는 미용인의 작업환경과 건강을 생각하고 헤어살롱의 경영혁신 서비스를 통해 미용인의 성공 창업과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기업이다.

경영진단, 소비자 맞춤형 시스템으로 경쟁력 강화
세계적인 명품 실크테라피 미국매출 1조원 달성

전 회장은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0년 한국법인인 훠룩시스템코리아를 설립하였다. 1984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창립된 훠룩시스템은 모발 미용제품으로 명성을 떨치는 미용전문기업이며 세계적인 명품 실크테라피 제조 및 유통으로 2007년 실크테라피 미국매출 1조원을 달성한 기업이다.

전 회장은 2004년 한국법인 훠룩시스템코리아에서 사명을 파루크코리아로 변경하고, 국내 미용시장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지원이 시급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우수한 미용재료 유통으로 저평가된 미용산업을 선도하면서 명실공히 미용업계 대표적 프렌차이즈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특히 홈쇼핑, 백화점, 미용실등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바이오글리(BIOGLITZ),치(CHI). 실크테라피(Silk Therapy),아메리칸 크루(American crew)등의 브랜드는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

세계가 인정하는 실크테라피

실크테라피는(Silk Therapy)는 모발과 피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판매중이다. 사용시에도 무겁지 않고 향기와 윤기를 제공하며 피부에는 보습 및 탄력과 윤기를 주는 에센스 유형으로 인체의 모발과 똑같은 17개의 아미노산이 함유된 실크성분은 모발 재생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와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끼게 해준다. 실크테라피는 다목적용 신개념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새로운 소비 트랜드에 부합하여 급속히 성장하는 미용 프랜차이즈가 확대되면서 미용창업은 용이한 반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업 활동에 대한 지원 시스템 미비로 미용업의 영세화, 양극화가 발생하는 가운데 전 회장은 국내 특허 살롱매출 향상 프로그램으로 미용인의 경쟁력 제고와 선진화를 통해 내수기반 확충 및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업 활동에 대한 지원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경영진단, 디자이너별 매출분석과 개별 대응을 통한 직원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의 경영진단을 정확히 내려 성공적인 창업과 경쟁력 있는 미용실 경영을 가능하게 하여 미용인에게 든든한 지원 시스템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가맹점 헤어살롱 B&G는 본사의 다양한 경영지원을 통해 미용실을 경영함에 있어 고객이 무엇을원하는지를 파악하고 그것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 경영지도와 함께 균일한 제품, 서비스, 공동 마케팅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업 활동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국내 대부분의 프렌차이즈 체인은 본사에서 모든 권한을 갖고 집행하는데 반해 헤어살롱 B&G는 각각의 개인사업자들이 공동상호를 사용하며 서로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성공창업을 돕는다.

땀과 노력으로 일궈낸 경쟁력 강화

현재 전국 200여개의 미용실과 제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품질 미용용품,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한 R&D투자 확대하고 있다. 특히 미용인 교육에 투자하며 헤어기술과 철저한 교육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하며 올바른 제품사용을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이는 미용실내 인살롱 마케팅과 리테일판매의 활성화를 통하여 고객의 홈케어 소비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향후 이 회사는 독자 브랜드 상품개발과 확대를 통한 신성장 엔진을 통해 코스닥 상장과 토탈 미용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을 한다는 계획이다.

전 회장은 국내 미용산업은 6조원 이상의 시장으로 “산업 성장에 유리한 여건 조성에도불구,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법?제도적 인프라나 지원체계는 미비 하며 뷰티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업구조 전반의 선진화, 글로벌화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전 회장의 확고한 경영철학은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그가 미국에서 판타스틱 샘즈의가맹업 권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다가 국내 미용계로 눈을 돌려 한국에서 선진화된 미용 프랜차이즈 미용실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여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의 결과로 이어져 현재는 미용업계를 리더하며 미용시장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으로까지 성장시켰다.

전 회장은 87년,91년에 ‘밤,바람,자유’등 시집을 발행 하기도 했다. 저서 ‘경쟁력 있는 미용실 경영방법’은 미용CEO에게 지침이 되고 있으며 대학교 교재로도 할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