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4일부터 F1 자체감사 착수
전남도, 24일부터 F1 자체감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포커스=전남]F1대회에 대한 전남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가 임박한 가운데 전남도 자체감사도 오는 24일 시작된다.
서강열 전남도 감사관은 18일 "F1대회에 대한 전남도 자체감사를 오는 24일부터 착수한다"고 밝혔다.
서 감사관은 이날 도의회에서 열린 감사관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대회운영법인인 카보에 대한 감사는 도 출자금이 들어가 있으므로 얼마든지 할 수 있다"며 "그동안 자료 확보 등 감사를 위한 사전준비를 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규모 사업에 대한 시설.회계.운영 전반에 관한 감사에는 시간이 1개월 이상 소요된다"며 "감사를 시작했다고 해서 감사결과가 쉽게 나오기 힘들며 불용감사라는 비난을 피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 감사관은 그러나 "국회에서 F1대회에 대해 감사청구를 감사원에 요구한 상태이므로 감사원 감사도 다음달 부터는 시작될 것이다"며 "감사원 감사가 들어가면 중복감사를 피하기 위해 도 자체감사는 중단하고 관련 자료를 모두 감사원에 넘길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F1대회에 대한 전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는 카보에 요청한 자료를 넘겨받아 19일부터 F1대회지원본부를 시작으로 대회조직위, 카보 등에 대한 본격적인 점검에 착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