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25일 세상을 떠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유작 앨범 ‘MICHAEL’이 12월 14일 벅스(www.bugs.co.kr)를 비롯한 전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이번 신보는 9년 만에 새로 발표되는 앨범으로 ‘할리우드 투나잇(Hollywood Tonight)’, ‘킵 유어 헤드 업(Keep Your Head Up), ’아이 라이크-더 웨이 유 러브 미(I Like-The Way You Love Me)' 등 10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에 앞서 지난달 17일에는 새 앨범 ‘MICHAEL’의 첫 번째 싱글 ‘홀드 마이 핸드 (Hold My Hand)’가 싱글 커버와 함께 발표됐다.
‘홀드 마이 핸드’는 고전적인 마이클 잭슨의 발라드 스타일 곡으로 미완성 음원이 2008년 유출되기도 했지만, 최근 에이콘이 보완 작업을 거쳐 완성했다.
새 앨범 ‘MICHAEL’의 커버는 화가인 카디르 넬슨(Kadir Nelson)의 유화 작품으로, 마이클 잭슨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순간과 사람들을 한 폭의 그림 안에 함축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은 타계 직전까지 앨범 제작을 위해 작업을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그가 돌연 세상을 떠나자 전 세계는 추모열기로 뜨거웠고 마이클잭슨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영화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잇(Michael Jackson’s This Is It)’ 이 개봉돼 팬들의 관심을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