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상공회의소 "양산시우수기업제품안내" 책자 발간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업체별 QR코드 서비스 제공
양산지역의 우수기업과 생산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홍보 책자가 발간됐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가 양산시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펴낸 책자에는 관내 넥센타이어(주), (주)화승R&A, 쿠쿠전자(주) 등 지역 우수기업 91곳에 대한 업체 소개와 함께 생산제품, 인증․특허, 연락처 등 알찬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이번 책자는 양산지역 우수기업의 제품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에 관심 있는 일반․기관, B2B․B2C, 외국인 등 국내․외 투자자들의 구매 유도 효과는 물론 지역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도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책자에는 국내 최초로 업체별 QR코드(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바코드)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기업체와 제품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록에서는 양산상의 회원업체 명단과 지역 산업단지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기관․단체를 비롯해 양산시 행정전화번호와 특산물, 축제 등 양산 관련 주요 콘텐츠를 알차게 수록해 양산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양산상의는 지역 내 업체와 전국 상공회의소뿐만 아니라 양산시와 협조해 전국 지자체 등에 안내 책자를 배부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양산상의 관계자는 "양산시우수기업제품안내 책자 발간을 계기로 지역의 기업들이 동반성장하는 미래지향적이고 활기찬 지역경제 형성에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양산지역 기업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대내․외에 알리고, 기업 간 제품 판매촉진과 상호 정보교환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양산=정호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