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효율적 연구 환경 조성 및 연구 인프라 강화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의생명융합연구소(소장 이상돈교수)가 지난 4일 교수연구행정동 3층에서 김인세 부산대총장, 백승완병원장을 비롯한 주요간부와 부산대학교 의학연구소 정진섭 소장, 부산대학교병원 의학연구소 정주섭 소장, 김준홍 임상시험센터장, 이일우 중앙실험실장, 이수봉 연구지원실장, 강대환 간담도질환치료병원특성화연구센터장 등 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의생명융합연구소 개소로 의생명과학기술 연구를 통해 연구중심병원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며, 아울러 의료진들의 연구지원과 연구 인프라 강화하고자 한다.
또 의생명융합연구소는 지난 4월 문을 열었으며, 연구진에게 보다 효율적인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자 인력과 장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의생명융합연구소 내에는 조직면역학연구실, 미생물학연구실, 분자생물학연구실, 세포생물학연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 장비, 시설, 기기 등을 전산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상돈 의생명융합연구소장은 “이번 개소식으로 의생명연구를 주도하는 병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우수한 연구 인력을 양성하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으로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 는 개소식 소감을 밝혔다./양산=정호진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