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이천농촌나드리를 통해 눈썰매타기, 소시지 만들기, 압화 만들기, 연 날리기, 고구마 구워먹기, 딸기체험 등 다채로운 겨울철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천농촌나드리에 체험신청 예약을 하면 버스임대료 중 50%를 지원하는 등 농촌체험활성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천농촌나드리는 도시민이나 직장인들이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한해를 정리하며 새해 기운을 얻을 수 있는 장소로 이천에 있는 농촌체험마을이나 체험농장을 제공한다. 또 30명이상 단체 관광객 방문 시는 버스임대료 중 50%를 지원하는 특별 서비스를 시행, 농촌체험마을에서 농촌의 향수를 달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천농촌나드리는 농촌체험마을에서 아름다운 겨울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썰매타기, 짚풀 공예, 떡메치기, 압화 만들기, 고구마 구워먹기, 연날리기와 같은 다양한 겨울철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청암농장에서의 눈 썰매타기는 가장 인기 있는 겨울프로그램이며, 최근에 문을 연 돼지박물관은 미니돼지 경주보기, 소시지 만들기, 민화그리기, 천연비누와 샴푸 만들기 등 실내체험이 운영된다.
부래미 마을에서는 딸기체험, 달집태우기, 도깨비탈 만들기, 밤도깨비 놀이, 소원등 만들기와 1박2일 프로그램도 가능하다. 또 노성산정거장마을에서는 얼음썰매타기, 만두 만들기가 운영되며, 도니울 마을에서는 짚공예, 한지공예, 인절미만들기, 연날리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자채방아 마을에서는 딸기체험, 활쏘기, 열전사염색 손수건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서경들 장류마을에서는 미니메주 만들기와 전통주 담그기에 대한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신나는 겨울농촌체험은 이천농촌나드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특별한 농촌체험으로 즐겁게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