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교복 물려주기 나눔 장터’ 개최
[경기]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교복 물려주기 나눔 장터’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10년 당시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한 제2회 ‘교복 물려주기 나눔 장터’ 행사 장면
올해 파주시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금촌청소년문화의집, 문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문화의집 인근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나눔 장터를 진행한다.

교복 물려주기 나눔 장터는 지난 2009년 교하청소년문화의집에서 최초로 시작돼 2010년까지 2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교하뿐만 아니라 금촌과 문산에서도 개최하기로 했다.

교하청소년문화의집은 교하·탄현지역, 금촌청소년문화의집은 금촌·조리·광탄·월롱지역,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문산·법원·파주·적성·파평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해당 청소년문화의집에 교복을 깨끗이 세탁해 위탁판매신청 및 기증을 하면 된다.

위탁판매 및 기증 접수기간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7일까지며 마감 다음날인 18일 오후 1시부터 동시에 판매할 예정이나, 각 청소년문화의집별 사정에 따라 판매기간 및 접수기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교복을 깨끗이 세탁 후 손질해 와야 접수할 수 있으며 판매기간 중 팔리지 않은 교복은 기증으로 처리하고, 구입한 교복은 환불되지 않는다.

이번 행사는 자원 재활용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소비생활 문화를 정착시키고, 청소년들이 물자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학부모의 가계 부담을 덜어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