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사철 변모하는 산과 함께 변해온 저자의 발자취를 쫓다

부제: ‘대한민국 상위 0.1%의 자식교육’과 ‘성공을 위한 리허설’로 잘 알려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에서 ‘산과 카멜레온’을 출간했다.
‘산과 카멜레온’은 원양연 저자가 직접 산행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과 더불어 느낀 것을 글과 사진으로 남긴 것으로 각 명산에 해당하는 지역적 문화와 특성을 이야기로 엮어 하나하나 소개한다.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산에 대한 깊은 애정이 어린 이 책은 각 명산의 지리와 산의 특성에서 파생된 다양한 정보와, 역사적 흔적을 세세하게 담고 있다.
저자는 ‘산과 카멜레온’을 통해 약 80여 곳에 달하는 명산을 오르며 제각각의 산에 오르며 얻은 마음공부와 각 산의 세부적인 정보들을 코스별로 비교적 정확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몸으로 체험한 살아있는 정보들을 뼈대로 역경과 위험 등 산행을 오르며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어보았던 에피소드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산행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공감하고 수용할 수 있는 미덕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등산을 하는 사람들은 산의 어떤 면이 좋아 등산을 하는 것일까? 원양연 저자는 그 험한 길을 함께 오르는 모두가 하나가 됨을 느낄 수 있는, 항상 낯선 길을 보여주는 산행의 매력을 전파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