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랜 공백기간을 가졌던 김건모의 10집 앨범 수록곡 일부가 오프라인 발매에 앞서 음악사이트 뮤즈(www.muz.co.kr)와 야후 비트박스(www.music.yahoo.co.kr)를 통해 먼저 공개된다.
뮤즈 관계자는 "오는 6월 도레미 레코드를 통해 발매되는 김건모의 앨범 중 두 곡을 24일부터 뮤즈와 야후 비트박스를 통해 들을 수 있다"며 "두 곡 중 어떤 노래가 보다 큰 인기를 끌지 점쳐보는 '히트 예감송' 투표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표 결과는 타이틀 곡 선정에도 반영할 계획.
최근 신보를 내는 가수들이 잇따라 온라인을 통해 앨범을 미리 공개하는 것은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한 앨범 성공가능성 타진이 보편화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신곡을 미리 선보이는 양 사이트는 '히트 예감송' 투표에 참여하는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니 PSP와 김건모 콘서트 티켓 등을 선물로 줄 계획이다.
신곡 공개와 함께 김건모의 콘서트 소식도 들린다.
뮤즈와 야후 비트박스는 김건모 10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도 함께 준비중이라고 알렸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3월 뮤즈와 야후 비트박스가 공동 기획한 테이의 '사랑의 콘서트' 1탄에 이은 '사랑나눔 콘서트'로 오는 6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양 사이트는 이번 콘서트의 모든 수익금을 시각장애우 수술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뮤즈와 야후 비트박스는 "양 사이트 회원들에게는 콘서트 티켓을 절반 값에 제공할 것"이라며 "6월 14일까지 김건모 노래 중 프로포즈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선택하는 투표에 참여하고 커플사진을 올리는 회원에게는 콘서트 당일 특별한 프로포즈 이벤트를 열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