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기념 ‘곡성기차마을 축제 퍼레이드’로 매주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 곡성군은 5월 25일∼7월 8일 ‘2012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벌인다.
축제가 열리는 40,000㎡ 규모의 1004장미원은 장미와 수목 및 초화류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연못, 분수, 유리온실, 미로원,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연인의 추억 만들기에는 최고의 적지로 볼 수 있다.
특히 세계장미협회, WFRS(World Federation of Rose Societies)에서 선정한 14개의 명예입상 장미 중 9개의 품종(더블딜라이트, 파파메이앙, 파스칼리, 저스트조이, 뉴든, 잉그리드버그만, 보니카, 엘리나, 그레이엄토마스)을 볼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장미 전시관에서는 장미 꽃꽂이를 통해 여러 가지 모양이 전시되고 장미원 곳곳에 가족과 연인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하트의자 등 앙증맞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숨겨져 있어 한 층 매력을 더해준다.
군 관계자는 “체험 및 전시관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또한 장미축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차마을과 장미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꼭 한번 장미원에 들러 수백만송이의 장미가 함께 뿜어내는 향기에 취해보시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