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이장 리더십 실시 ‘호평’
<완도> 이장 리더십 실시 ‘호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봉사자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호평을 얻었다.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관내 4개 권역 읍면사무소에서 관내 이장 246명을 대상으로 ‘2012년 완도군 이장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능률협회에 위탁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리더로서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교육이다.

마을대표 감성리더에게 필요한 ‘소통을 잘하라’, ‘감성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라’, ‘효과적으로 듣고 설득하라’, ‘적절한 리더십을 발휘하라’, ‘리더로서 권한과 임무’, ‘이장의 선거법 위반 사례’ 등을 교육했다.

또한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지역문제와 미래의 농어촌 현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안으로 떠오르는 도시민 유치사업에 대한 이해와 이장들의 역할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완도읍 대신리 서낙현 이장은 “이번 이장 리더십교육과 도시민유치 교육에 대하여 전문강사진의 명강의와 판소리, 가야금병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기존 교육과의 차별화를 기해 몸에 와닿는 참교육이었다”고 호평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관광도시, 명품도시로서 완도가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이장님들의 노고와 희생어린 리더십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리더십교육을 계기로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여 지역발전에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완도군은 이장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군과 읍면 이장의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새로운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지도자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