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명예교사 안전교육 연수 실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연수회에는 경기도내 초등학교의 학부모 명예교사 2000 여명이 참석하여 교통안전지도법, 보행자 및 운전자의 주의점 등 실제적인 교육으로 학부모님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경기도교육청 제2청 최운용부교육감의 학교 안전교육 명예교사의 역할에 감사한다는 인사말씀으로 시작한 연수회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복희 경기도회장의 교통안전 10계명 지키기, 어린이 안전한 도로횡단 5원칙, 빈번하게 발생하는 10가지 사고유형과 예방법 등 열성어린 강의를 들었으며 이어서 간이 교통신호등을 이용한 횡단보도 건너기 등 실습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법을 익히기도 하였다.
교육을 받은 김화숙(양주고암초 학부모)씨는 평상시 무단횡단을 한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 교통규칙을 꼭 지켜야겠다 고 다짐했고, 같이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자세한 교통안전지도법을 알게 되어 교통안전 명예교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어 매우 보람있는 연수였고 우리 스스로가 먼저 지키자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6월10일 남양주시청에서 열린 연수에 참석한 경기도교육청제2청 김종구 장학사는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때에 매우 시의적절한 연수이며 앞으로 명예교사들은 각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6월 말 다시 실시될 2차 연수에도 많은 학부모님들의 호응이 있기를 기대하며 학부모 명예교사들의 활동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