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머드축제 충남,보령에서
머드화장품 및 관광지 소개와 체험행사 마련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에 대대 손손 평강을 누리며 산다하 '만세보령'이라 불리던 충남 보령에서 제8회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한다.
오는7월 16일부터 7일간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일원에서 '자연속에 숨겨진 웰빙을 찾아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되는 이번 보령머드 축제는 체험행사로는 대형머드탕, 머드체험탕, 머드비누만들기체험, 머드키드탕,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머드소프트공, 머드인간마네킹, 머드씨름대회, 머드장애물,해변 셀프마사지, 전국대천해변 머드풋살대회, 갯벌극기훈련체험, 보령갯벌체험 마라톤 대회 등 각종 행사를 마련했다.
기획전시는 머드화장품 전시, 축제 캐릭터상품 전시, 보령특산물 전시, 벼루제작 시연 및 전시, 축제 공모사진 전시, 관광보령 사진전시가 있다.
연계행사로는 웰컴투코리아(연예인) 팬 싸인회, 제8회 보령머드축제 전국사진공모전, 머드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머드캐릭터 이름표 달아주기, 머드인과 함께하는 우리가락, 거리퍼포먼스(캐릭터인형)가 있으며, 관광객과 함께하기 운영을 위한 특설무대도 마련됐다.
이밖에 요트 퍼레이드와 거리 퍼레이드 그리고 관광지순환이벤트도 운영할 방침이다.
공개행사로는 머드체험관 개관식, 거리 퍼레이드와 요트퍼레이드가 있으며 본 행사인 개막식에는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 특설무대에서 머드왕선발대회 및 공개방송과 연계하여 개막을 선언한다. 이때 개막선언은 외국인 및 장애인을 위한 영어·수화 동시 통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식후행사로 머드왕 선발대회로 머돌이, 머순이, 머드아가씨, 머드아줌마, 머드아저씨, 머드분장 연출 및 자기소개,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 선발대회 개최, 사전 접수 및 예선대회 실시로 본선 진출자 선정, 인기 가수 및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와함께 머드축제를 기념하는 머드 불꽃 환타지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 앞 해상에서 개막식에 이어 해상 바지선을 이용한 다양한 불꽃축제도 있을 예정이다.
보령머드축제가 유래된 것은‘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보령산머드화장품이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 제품에 비하여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한국표준 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광대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어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 및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FDA)안정성검사를 통과했다.
이에 보령에서는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해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