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뱀의 종류도 여러가지다. 즉석꽃뱀, 유흥가 꽃뱀, 기획꽃뱀, 독사꽃뱀, 구렁이 꽃뱀등 상황에 따라서 이들은 다양한 형태로 본 모습을 숨기고 먹이를 찾는다.
이들의 수법은 대부분 상대를 안심 시키기 위하여 본 모습을 철저히 위장하여 잘나가는 남편을 둔 전업주부 또는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는 전문직 종사자로서 노처녀임을 은연 중 상대가 알도록 한다.
전남 나주에서 공무원을 모텔로 유인하여 "불륜사실을 폭로하겠다"며 협박한 뒤 돈을 뜯은 중년 여성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나주경찰서는 21일 공무원을 상대로 일명 공갈 행각을 벌인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상 공동공갈)로 A(52·여)씨와 B(49·여)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공무원 신분이던 C(54)씨로부터 현금과 신용카드 등 총 3억2500만원 상당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의 소개로 알게 된 C씨를 모텔 객실로 유인한 뒤 B씨에게 알몸 사진을 찍게하고, 이를 이용해 "불륜사실을 가족과 직장에 알리겠다"며 협박해 온 것이다. 이를 견디다 못해 C씨는 지난해 사직을 했다.
A씨는 C씨를 유혹해 모텔에 함께 들어간 뒤 문자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있는 객실 호수를 B씨에게 알려 함께 범행을 했다.
이들은 C씨를 공갈 협박하여 뜯어 낸 돈을 대부분 경마, 명품가방, 귀금속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했다.
우리 사회는 이제 외모로는 도저히 구분 할 수 없는 제비와 꽃뱀의 사이에서 외줄타기를 하는 혼돈의 불륜행위가 동정을 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