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특수교육담당교사 연찬회’
2013학년도 특수교육담당교사 연찬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전남 특수교육 운영 계획 전달회의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3년 3월 12일(화)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특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특수학급 담당교사 33명, 통합학급 특수교육업무 담당교사 23명, 특수교육지원센터 교(강)사 4명, 사립유치원 특수 업무 담당교사를 2명 총 62명을 대상으로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2013 전남 특수교육 운영계획』의 주요 개정 내용과 특수교육 중점과제 및 추진 내용, 특수교육 정책사업 지업 계획 등을 설명했다.

또한 윤경진(광양중마초) 교사는『2011. 특수교육교육과정 및 교과서 활용』전달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정 배경, 개정 방향, 개정된 특수교육교육과정을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장애학생의 다양한 특성 및 수준이 고려된 특성화된 교육과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전반적인 전남 특수교육 운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김기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3학년도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계기로 특수학급 및 완전통합학급 담당교원들이 연수를 강화해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보다 질 높은 특수교육을 전개, 장애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