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이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해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인 ‘원클릭 직구(직접구매)’를 오픈했다. 인터넷을 통한 해외쇼핑의 대표적 형태인 해외 직구, 배송대행, 구매대행 서비스의 장점들을 융합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으며, 고가의 해외 배송료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클릭 직구’ 코너는 기존 해외쇼핑 시 어려웠던 결제 시스템, 고가의 배송비, 불편한 상품 반품·취소 등의 단점을 보완했다.
먼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 쇼핑몰 사이트와 상품들을 사전에 미리 선정해 아이템, 사이트별로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총 60여개의 해외 온라인 쇼핑몰의 의류, 유아용품,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아베크롬비 앤 피치(Abecrombie&Fitch), 제이크루(J.Crew), 폴로(Polo), 갭(Gap), 랄프로렌(Ralph Lauren), 짐보리(Gymboree) 등과 같이 국내 결제가 어려웠던 브랜드 사이트, 글로벌 배송을 지원하지 않는 유럽 사이트의 제품도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직접구매를 할 때 결제할 때 환율이 사이트마다 달라 고객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았던 반면 ‘원클릭 직구’에서는 해당일 외환 고시 환율이 적용돼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원클릭 직구’는 의류, 잡화 등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들이 해외 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국내에 입고된 해외 브랜드 제품들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해외직접구매, 배송대행, 구매대행 이용이 늘어나면서 도입하게 됐다.
‘원클릭 직구’ 서비스에는 국내 고객에게 익숙한 옥션 안전결제 ‘아이페이(iPay)’가 적용돼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언어, 환경 등이 익숙하지 않은 해외 온라인몰에서 회원가입, 정보 입력 없이 옥션 아이디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국내 카드 무이자 혜택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옥션을 통한 구입으로 상품 반품·취소 등이 편하면서도 배송요율이 낮고 외환결제 수수료가 미적용 돼 해외 배송료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2건 이상 구입시에는 묶음 배송이 가능해 합포장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국경간거래(Cross Border)실 상무는 “개성을 중시하는 20~30대 고객을 중심으로 국내에 없는 해외 브랜드 제품을 찾는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원클릭 직구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국내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상품들을 비롯해 해외 인기 제품들까지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