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랜딩페이지에서 방문자가 클릭한 좌표를 시각화된 열분포 이미지로 표현해 주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비즈스프링의 히트맵(www.heatmap.co.kr) 은 쇼핑몰을 방문한 잠재고객이 클릭하는 인기 상품을 상품이미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히트맵 서비스에 존재하던 실시간 마우스 클릭 좌표 리포팅 기능을 더욱 개선한 것이다. 이전의 실시간 기능이 단순하게 마우스 클릭 좌표를 웹사이트 스크린샷 위에 표현하는 것이었다면, 새로운 기능은 잠재고객들이 클릭하는 상품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클릭수와 함께 실시간 인기 순위를 표현해주기 때문에 쇼핑몰의 상품 관리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상품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방법은 웹사이트 내의 파라미터를 통하여 구분하는데 카페24, 메이크샵 등 잘 알려진 쇼핑몰의 경우는 별도의 설정없이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독립형으로 구성된 쇼핑몰의 경우에도 간단한 파라미터 값만 설정하면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파라미터 값으로 구분되는 기능적 특징으로 인하여 굳이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인기 컨텐츠의 실시간 순위를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뉴스 사이트의 경우 인기 뉴스를 기사 이미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