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자들 앞에서 성에 관해서라면 모르는 것이 없는 사람처럼 아는 척 해대지만 그 지식이 과연 정확한 것일까? 지금까지 축적만 해오던 나의 성지식, 이제 간단한 테스트로 점수를 한 번 매겨보자.
시험 시작 5분 전!!
출제 단원은 총 5과이다. 남자의 몸, 여자의 몸, 피임, 섹스, 성병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5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 풀이를 다 끝낸 다음, 채점을 하자(중간에 해설을 보는 건 컨닝!). 맞은 문제×4를 하면 자신의 점수가 나올 것이다. 나온 점수에 대한 평가는 스스로 해보도록.
제 1과 남자의 몸
■문제
1. 한국 남성의 평균적인 페니스 사이즈는(발기시)?
①8.5㎝ ②10㎝ ③13.5㎝ ④15㎝ ⑤17.5㎝
2. 여성의 난소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정자를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은?
①음경 ②음낭 ③정낭 ④고환
3. 정액에 관한 설명 중 올바른 것은?
①정액을 구성하는 액체의 대부분은 전립선 액이다 ②한 번에 사정되는 정액의 양은 약 2~5㎜이다 ③난관까지 갈 수 있는 정자는 단 한 개다 ④정자의 생존기간은 하루이다
4. 조루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①콘돔을 하지 않는다 ②남성용 스프레이(칙칙이)를 뿌린다 ③자위 행위를 한다 ④여성 상위의 체위에서 섹스를 한다
5. 포경에 관한 내용 중 맞지 않는 것은?
①발기해도 포피가 뒤로 벗겨지지 않는 것을 포경이라 한다 ②조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③포피와 귀두 사이에 낀 때를 치구(恥垢)라고 한다 ④포경수술을 하지 않으면 여성에게 자궁암을 유발시킨다
■정답 1. ③ 2. ④ 3. ① 4. ① 5. ④
■해설
1.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상태일 때 8.5㎝이고, 발기하면 13.5㎝ 정도이다. 여기서 약간 짧거나 길다고 해서 정상이 아닌 것은 아니다.
2. 고환은 정자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
3. ②한 번에 사정하는 정액의 양은 약 2~5㎜이다 ③난관까지 가는 정자의 수는 약 100개 정도이지만, 그 중에 한 개가 수정에 성공하는 것 ④정자의 생존 기간은 2~3일이다
4. 콘돔을 착용하면 페니스의 민감성을 둔화시킬 수 있다. 경우에 따라 두 개 이상을 사용하기도 한다.
5. 1954년 美 타임지에서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과 성관계를 맺는 여성은 자궁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라는 기사를 실은 적이 있긴 하나, 1996년 미국 암 암협회에 의해 그 이론이 사실 무근임이 밝혀졌다.
제 2과 여자의 몸
■문제
1. 여성의 최고의 성감대는?
①음핵(클리토리스) ②질 ③소음순 ④대음순 ⑤항문
2.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음핵의 자극 없이도 오르가슴을 주는 부분을 말하는 것으로, 질 입구에서 5㎝ 정도의 질 앞 벽이 바로 그 곳이다.
( )
3. 폐경(나이가 들어 생리가 끝나는 것)기의 여성의 성욕은?
①줄어든다 ②증가한다 ③생리와 성욕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4. 다음은 여성의 성기관 중 어디를 설명한 것인가?
-피부의 윤할제 역할의 하는 분비물을 생산하는 피지선을 많이 가지고 있다.
-흥분했을 때, 색이 짙어지고 두터워진다.
①음핵 ②대음순 ③소음순 ④질
5. 처녀막에 대한 설명 중 맞지 않는 것은?
①대음순 아래에 있는 동그랗고 견고한 결체조직이다
②완전히 막혀 있는 막이다
③처녀막 파열 때 나오는 혈액은 선홍색이다
④처녀막이 원래부터 없는 여성도 있다
■정답 1. ① 2. G-스포트 3. ② 4. ③ 5. ②
■해설
1. 질 입구 위에 돌출되어 있는 음핵은 성적인 자극에 가장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부분.
2. G-스포트는 음핵만을 자극해서 얻는 자극보다도 훨씬 강렬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 부분은 음핵의 뿌리에 해당하는 곳이라 성감이 집중되어 있다.
3. 보통 생리가 끝나고 나면 섹스와도 거리가 멀어진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폐경이 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고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늘어서 여성의 성욕은 더욱 상승한다.
4. 소음순은 대음순에 가려져 있거나 튀어나온 부분으로, 사람에 따라 크기나 형태가 약간씩 다르나 대부분 한 쪽이 다른 한 쪽보다 약간 더 크다.
5. 처녀막의 가운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