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치유 열풍, ‘소마지성을 깨워라’ 출간
자가치유 열풍, ‘소마지성을 깨워라’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통증과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극복하라!’
 

 전 세계에 불어닥친 ‘자가치유’ 열풍은 국내에서도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해 24년만에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된 ‘소마틱스’가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가치유’ 열기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님을 증명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펴낸 ‘소마지성을 깨워라’는 ‘소마틱스 영역의 최신 이론’에 목말랐던 독자들에게 한층 진보된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인 카파로 박사는 심리치료사이자 요가 마스터이며 존 레논 작곡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녀가 전하는 ‘소마학습’은 소마지성을 체화시키는 다양한 소마명상 기법들로 이루어져 있다. 호흡법, 감지 기법, 움직임 조절 그리고 터치워크로 이루어져 있으며 누구나 이 수련을 통해 신체의 구조와 기능 변화를 이룰 수 있다.

또한 소마명상 기법은 ‘깨어있음’을 체화시킬 수 있도록 해주어 정신세계를 탐구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

일반 독자들에게는 자칫 어려운 개념으로 다가올 수 있겠지만 1장 ‘네 안에 잠든 소마지성을 깨워라’부터 시작되는 카파로 박사의 잔잔한 목소리와 그 울림을 따라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깊이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통증과 스트레스, 노화와 트라우마. 평온한 일상을 불행으로 이끄는 이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열쇠가 내 안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자기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선물’이 될 수밖에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