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일자리센터, 미니취업박람회 개최!
광주 서구 일자리센터, 미니취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구직상담, 취업 컨설팅 등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지역 내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서구에 따르면 지난 13일 서구청 중회의실에서 구인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미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미니 취업박람회’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서구일자리센터(☎360-7349)에서 업체를 직접 발굴할 경우 수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주)유투씨앤씨, (주)오션푸드코리아, (주)원봉 등 3개 업체가 참여해 웹디자이너, 경리사무원, 영업관리사무원 직종에 대한 구직자를 선발했다.

이날 1:1 현장면접에는 5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망을 옅볼수 있었다.

특히, 서구는 채용률을 높이기 위해 직업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구직상담과 이력서 작성 그리고 취업 컨설팅 등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서구 관계자는 “현장 면접을 통해 지역의 우수인력이 채용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적정 규모이상의 구인업체를 발굴하여 수시로 미니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에 열린 ‘미니 취업박람회’에는 (주)토다이 광주점이 참여해 구직자 17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