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전담경찰관 ·경찰관선생님 대상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는 27일 경찰서 중회의실에서 학교전담경찰관과 경찰관 선생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활동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직무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위한 강의기법과 학교폭력 가· 피해학생 전문 상담을 위한 상담기법 특강 및 학교폭력 근절 우수사례 발표, 학교전담 경찰관과 경찰관 선생님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되었다.
관내 초교 39개교를 1개교씩 맡고 있는 경찰관 선생님들과 중 · 고교 32개교를 전담하는 학교전담 경찰관들은 학교장 선생님으로부터 임명을 받아 학교현장에서 범죄예방교육, 학부모 대상 설명회, 학교폭력 가해학생 선도 및 피해학생 보호,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참석, 수시 학교주변 순찰활동 등 다각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중이다.
이날 직무교육에 참석한 학교전담 경찰관 유창근 경장은 “질풍노도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범죄예방교육과 개별상담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강의방법이나 상담기법 등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고창경 경찰서장은 전년 동기간 대비 학교폭력 발생이 47.4% 감소시킨 적극적인 활동에 대하여 격려하고 “학교현장에서 학생들과의 대면을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하는 학교전담 경찰관과 경찰관 선생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로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