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대변인 “책의 한 구절 인용…확대 해석돼 유감”
트위터리안 “민주당 사과하라”vs“국정원 국조 물타기?”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홍 대변인이 11일 박근혜 대통령을 두고 ‘귀태(鬼胎-태어나지 않아야 할 사람)의 후손’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다. 이후 논란이 일자 홍 대변인은 “책의 한 구절을 인용한 것인데 확대 해석돼 대통령에 대한 인신공격으로 비춰졌다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귀태발언 파문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청와대는 귀태발언 이후 홍 대변인에 공식사과를 요청했다. 새누리당은 12일 예정됐던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예비열람을 포함한 모든 원내일정을 취소한 채 민주당의 공식사과를 요구했다.
누리꾼들도 냉담한 반응이다. ‘귀태’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과 관련, 다수가 홍 대변인의 잘못에 대해서는 뜻을 함께했다. 그러나 귀태발언은 나무라면서도 ‘국정조사 물타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다음은 누리꾼들의 의견이다.
ID jj**** : 전병헌, 귀태이야기는 홍익표 개인의견이라고…. 이 사람아 홍익표는 니네당 대변인이야 대변인이 발언하는 건 그 당의 공식의견이지. 개인문제로 어물쩡 넘어갈 수 있는줄아냐. 민주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해산하라!
ID wo****** : 홍익표 “朴대통령은 귀태(鬼胎) 후손” 발언 파문 ⇒ ‘태어나지 않아야 할 사람의 후손’에게 표를 던진 국민들은 뭐가 되나요.
ID pb****** : 박근혜대통령을 鬼胎(귀태)라고 발언한 홍익표 민주당 대변인을 즉각 국회의원직에서 사퇴시켜야 한다.
ID tw******* : 홍문종 사무총장 “홍익표 귀태발언…정신나간 사람 아닌가?”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이 문제에 대해 확실한 입장 표명을 하는 것이 좋다” 김정은에게 ‘예’를 지키라는 민주당 의원들이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자!
ID su***** : 홍익표가 민주당 대변인이라면 귀태발언은 민주당 전체의 발언이라고 생각되네요.
ID bs***** : 민주당 홍익표 의원이 인용한 귀태발언을 두고 정국을 경색케 하는 새누리당. 노무현대통령 재임기간 중에 24명의 당시 한나라당 의원들이 연극한 환생경제는 인용도 아니고 막말파티였고 그 파티를 보고 당시 박근혜 대표는 박장대소를 했다. 자업자득이다.
ID Hr******* : 새누리, ‘귀태’ 발언 조치 시까지 국회 보이콧…황당이로소이다.
ID ch****** : 새님들께선 아주 건수 하나 잡으셨군. 딴소리 말고 국정원 조사에나 응해라. 근데 이 시점에 저런 말한 홍익표는 혹시 새누리 엑스맨인가.
ID js****** : 청와대가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변인에게 귀태발언을 사과하라고. 노무현대통령 재임 중에 자신들이 연극으로 현직대통령을 조롱하던 그때를 잊은 모양이다. 알아서 기라는 행태다. 어떻게든 국면전환을 위해 애쓴다. 사과받고 싶으면 노무현대통령에게 가했던 모욕부터 사과해라.
ID jh****** : 새누리당은 NLL 대화록을 오늘 열람하기로 예정됐던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는군요. 이유는 전날 홍익표 의원 귀태발언의 항의 표시라는군. 또다시 민주당의 헛발질로 질질 끌려 다닌다. 국정원 국조도 아직 시작도 못하고, NLL도 못까고…에효.
ID Is********* :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열람과 국정원 국정조사에 대해 무슨 수를 써서라도 회피하려던 참에 홍익표의 귀태발언이 없었다면 어떤 트집으로 방해공작을 펼쳤을까 잠시 생각해봤다.
ID vi********** : 국조를 막으려고 NLL카드, 김현-진선미 의원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고 4대강 사업을 들고 나와 여론의 화살을 돌리려고 하지만 별무신통. 전전긍긍하는데, 홍익표 의원의 ‘귀태발언’ 새누리, 기다렸다는 듯이 이때다. 총공세를 시작하라.
ID Tr************* : 새누리당과 박근혜가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보는지 또 한 번 증명하네요. 국민적 관심사인 국정원 부정선거개입을 조사할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쇼한 후에, 온갖 생트집에 억지를 부리면서 결국 깽판. 지금 홍익표의 귀태발언이 중요하냐. 국정조사가 중요하냐?
ID vi***** : 홍익표 민주당 원내 대변인의 귀태발언이 문제가 있어 NLL 대화록 열람 회의를 취소한다는 새누리당의 궤변. 사실은 윤병세 장관의 발언으로 논란의 소지도 열람의 목적도 증발한 마당에 때맞춰 나온 실언이 판을 엎을 빌미를 제공한 거겠죠.
ID th****** : 홍익표의 귀태발언이 적절했건 부적절했건 그런걸 떠나서 난 새누리당의 저 반응이 웃겨. 이슈 돌리는 억지성 발악 아니면 정말 박정희를 향한 파시즘적 신격화. 둘 중의 하나 밖엔 안 되는 거지. 어느 쪽이든 참 비루한 거야.
김한길 대표는 정치를 하는게 아니라 음침한 삼류소설을 쓰는 정치 수준이다
바바리맨이니 귀태니 아주 저질 행태를 보이는 이런 대표는 국민들 머리만 아프게 한다
사과도 사과답지 않게 사과하는것도 국민을 두번 울리는 꼴이고 상처받은 사람 더 덧나게 하는 꼴이라는 걸 잘 알고 있겠지^^
저역시 김한길 삼류소설 수준으로 여겻는데 진정한 대한민국 국민이 보는 수준은 역시
같은 방향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