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즈'(House of Cards)가 제65회 에미상 최우수 드라마 부문을 포함, 9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House of Cards는 작품상 (best drama), 남우주연상 (Kevin Spacey)와 여우주연상 (Robin Wright) 등에서 이름을 올려서 주요 부문에 후보를 배출하였다.
온라인 드라마가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넷은 2008년까지는 에미상 기준에서 제외되어 있었는데, 2008년 규정을 변경하여서, 이후 몇몇 웹시리즈가 후보로 포함되기는 하였지만, 이번처럼 온라인 전용 컨텐츠가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의 후보를 배출하기는 처음이다
주연 케빈 스페이시(54)는 "이 드라마는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우리 모두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넷플릭스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 테드 사란도스는 "정말 획기적인 일이다. 한 부문에만 이름을 올려도 승리한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기뻐했다.
'하우스 오브 카즈' 외 작품상 후보는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다운턴 애비'(Downton Abbey) '매드 멘'(Mad Men), 그리고 지난해 수상작 '홈랜드' 등이다.
코미디 부문에는 '더 빅뱅 시어리'(The Big Bang Theory) '걸스'(Girls) '루이'(Louie) '모던 패밀리' '빕'(Veep) '30 록'(30 Rock)이 올랐다. 코미디 시리즈 '디 오피스'(The Office)는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한편 에미상 시상식은 9월2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며 CBS가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