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정동, “골든벨을 울려라”
대전 대덕구 오정동, “골든벨을 울려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대덕구 오정동 주민센터는 지난 20일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오정동지역 어린이 대상,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대전 대덕구 오정동 주민센터는 지난 20일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오정동지역 어린이 대상,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3회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는 동산초등학교 5학년 송채리 양이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되어 대상(구청장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교육장상) 3명, 우수상(오정동장상) 3명, 장려상(학습마을추진위원장상) 3명 등이 선정됐다.

오정동 학습마을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태)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미리 선정된 3권의 도서에서 문제를 출제,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고전 명서부터 경제상식까지 다양한 문제를 포함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폭넓게 자극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준비된 대화중학교와 동도초등학교 학생들의 난타와 방송댄스 공연은 행사참여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오정동학습마을추진위원회는 지난 2009년 5월에 발족 ‘행복과 건강을 전달하는 오정학습마을’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지역주민들의 학습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에 노력하였으며, 학습 수요조사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 주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고 지역 내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호 정보교환 등 지역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해 매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여름방학 특강과 더불어 오정동학습마을축제, 가을밤 작은 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전거 생태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