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와 똑같아서 영세 사업자도 좋고, 파티 분위기도 UP!!하고~
술집을 휴대하고 다닐 수도 있게 되었다. 원하기만 한다면 언제 어디에서라도 30분 안에 휴대하고 있던 술집을 펼쳐 세울 수 있는 ‘이동식-휴대용 풍선 술집’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포트라 펍(Potra Pub)’이라고 불리는 이 술집은 가로 14.7m, 세로 7m의 크기에 8.2m 높이로 영국의 한 회사가 개발한 것이다. 공기 펌프 2대를 이용하여 한번에 수십 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실제와 똑같은 거대한 규모이기 때문에 실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풍선 술집을 제작한 회사측의 설명이다.
풍선으로 술집을 만든다는 말도 안 되는 상상을 실제로 만들어낸 이 회사는 풍선으로 만든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술집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영국 전통의 펍을 100% 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실제와 똑같은 환상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을 선전하고 있는 이 회사는 포트라 펍을 설치하면 결혼식 피로연 등의 각종 파티의 분위기가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에 부푼 목소리를 냈다.
또한 건물을 지을만한 여력이 없는 영세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어울리는 술집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설치한 곳에서 매상이 신통치 않다면 곧바로 철거하여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고 자랑이 그치지 않았다.
이 풍선 술집이 국내에도 들어오게 된다면, 아마도 새로운 개념의 포장마차 문화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기대되어진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