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미묘한 입장차 “철저히 수사” vs “실체 몰라”
시민사회 “21C 용공조작 사건” vs “종북좌빨 척결”

국정원이 28일 내란음모 혐의로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국정원이 내란음모 혐의를 명시해 수사에 나선 것은 1980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내란음모 조작사건 이후 처음이다.
국정원이 국정원 정치 대선 개입 사건으로 국정조사를 받는 등 최대 위기를 맞은 가운데, 이번 사건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진상 규명을 위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새누리당 유일호 대변인은 “이석기 의원이 떳떳하다면 국가정보원의 수사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당장 진보당이 참가하는 촛불집회에 불참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는 등 진보당과 거리두기에 나선 모양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혐의가 사실이라면 용납할 수 없는 충격적 사건”이라고 말했다.
반면 정의당은 천호선 대표는 “과거 중앙정보부와 안기부가 어떻게 공안사건을 만들어 정권의 위기를 회피해 왔는지 우리는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며 “국정원의 이번 압수수색에 대해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치권에서는 이석기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으로 통합진보당의 정치적 타격은 물론이고, 국정원 국정조사 파행을 명분으로 장외투쟁 중인 민주당도 동력을 상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만약 이 의원이 무혐의로 밝혀진다면 지난 대선 국정원의 정치개입사건의혹으로 인해 국정원 개혁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국정원은 물론 여권 전체가 역풍을 맞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인터넷에서는 이석기 의원과 관련된 검색어가 상위권에 올라오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은 누리꾼들의 의견이다.
@lee****: 통합진보당 간부들에 압수수색(내란 예비음모)이 국정원과 공안 검사들의 작품일까? 박근혜 정권의 의도된 정치적인 공작일까? 둘 다이다. 그런데 자살골이다. 결국 국정원의 해체수준의 개혁과 공안통치에 대한 비판만 거세질 거다.
@csj****: 오늘 국정원이 주도한 통합진보당에 대한 ‘내란음모’ 혐의 압수수색은 국민과 민주주의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이해해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국정원의 대선개입 및 정치개입 ‘시즌2’로 보입니다.
@hop****: 인혁당사건,1975년 ‘대통령 긴급조치 위반, 국가보안법위반, 내란예비·음모, 반공법 위반 혐의’로 선고 18시간 만에 사형을 집행한 사건. 그 후 2005년에 무죄선고. 오늘 국정원은 ‘내란음모 및 국가보안법위반 혐의’로 진보당 압수수색 및 체포. 유신부활인가.
@Sch****: 국정원의 진보당 압수수색. 박근혜가 선택한 물타기 작전이 바로 이것인가. 국정원을 동원해 부정선거로 청와대에 들어간 박근혜다. 아버지나 그 딸이나 어찌 위기탈출 방식이 이토록 똑같을 수 있을까. 그 애비에 그 딸이다. 피는 못 속이는 게다.
@sin****: “운동권에서 흔히 부르는 ‘혁명동지가’를 불렀다고” 진보당 압수수색 영장 내용인 듯... 이제 님을 위한 행진곡 불러도 국가 보안법으로 처벌 받는 시대를 맞이하겠군요. 창조사회 창조적인 탄압입니다.
@ifk****: 검찰도 아니고 국정원이 촛불에 가장 열성인 통합진보당을 내란예비음모로 압수수색! 얼마나 더 참아야 하는 거냐! 일어서야겠다! 남재준이 김기춘의 조종을 받는 박근혜의 오더를 받았다! 전쟁선포다!
@HYS****: 진보당 이석기의원의 “간첩 내란음모혐의”사건으로, 국정원의 “불법대선부정행위”를 잊으면 안됩니다. 집권당의 마지막 카드에 넘어가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노리는 것 입니다. 저들에겐 희생양이 필요 합니다. 국민에게 혼란을 주는것 입니다.
@yon****: 암약하는 간첩때문에 망했을 대한민국이라면 벌써 공산화 됐을 것...궁지에 몰린 부정선거 시국을 돌파하는데는 케케묵은 ‘종북딱지’ 외엔 없음...기왕 사라질거 마지막으로 진보당이나 한번 찔러보자..뭐 이런 스토리가 보임..
@kyp****: 종북좌빨 통합진보당 이석기는 벌써 요절을 내야할 요 주의인물인데 그래도 지금까지 그냥 두고 보고만 있었다는 것은 당국에서 많이 봐준 셈이다. 이제 이적활동의 확실한 근거가 밝혀지게 되면 이석기는 끝장이다.
@kan****: 당장 전국적으로 수배령 내리고, 재판 후 내란 음모죄를 적용해 이석기 의원을 북한으로 강제 추방하라. 북에서 받지 않는다면 해외로 영구 추방해 국내에는 그 어떤 이유로도 다시 들어 올 수 없도록 해야 한다.
@kig****: 박정부는 차제에 친북 종북 단어가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진보당세력을 척살시켜야 한다. 친북 종북은 개인 사상의 자유가 아닌 국가체제 전복세력으로 빨갱이들이고 이를 조직적으로 세력화한 지상조직망이 NL진보당이다. 이정희는 이들의 수괴로 구속해야 마땅.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