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SNS서포터즈 발대식
인천시,SNS서포터즈 발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SNS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게릴라 콘서트 병행

인천시는 시정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소통의 징검다리가 되어 줄 ‘SNS서포터즈’를 모집하여 오는 9월7일 오후 2시에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게릴라 콘서트와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갖는다.

행사 진행은 소셜네트워크라는 특성을 감안해 개개인에게 ‘온라인 위촉장’을 전송하고, 행사내용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해서 온·오프라인 동시 행사로 추진함으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서포터즈는 온라인을 통해 발대식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게릴라콘서트를 개최하여 서포터즈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하고, 서포터즈에 단체 가입한 인천주니어클럽소속 서포터즈들이 직접 참여하는 댄스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라 한다.

SNS서포터즈는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어 특히, 봉사점수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시정홍보에 적극 앞장서서 봉사시간을 인정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 윤병철 SNS팀장은 “SNS의 영향력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시정현안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서포터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2014인천아시안게임과 올 10월에 개최될 전국체육대회 등 굵직한 대형 축제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등 서포터즈를 통해 시정홍보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