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영화 '우리 선희', 10일 만에 3만 관객 달성… 가을 맞아 ↑
홍상수 영화 '우리 선희', 10일 만에 3만 관객 달성… 가을 맞아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감독 전작 '북촌방향' 13일만의 3만 달성 기록 자체 경신
▲ 홍상수 감독 '우리 선희' 영화 포스터

홍상수(53) 감독의 15번째 장편 ‘우리 선희’가 개봉 10일 만에 3만 관객을 달성했다.

21일 영화제작전원사 측은 “지난 12일 전국 36개관에서 개봉한 ‘우리 선희’가 개봉 10일째인 20일 오전 10시 누적 관객 수 3만 751명을 모았다”며 영화진흥위원회 배급사 집계를 밝혔다.

역대 다양성 영화 중 최단 기간 3만 관객을 동원한 ‘우리 선희’ 기록을 통해 홍 감독은 14일 만에 3만 돌파를 달성했던 ‘북촌방향’의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는 역대 다양성 영화 최다 관객을 동원한 할리우드 음악영화 ‘마지막 4중주’가 3만을 돌파했던 12일보다 이틀 앞당겨진 기록이기도 하다.

제작사는 “홍상수 감독의 유쾌한 화법에 목말랐던 관객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영화가 가진 여운과 가을이라는 계절이 잘 맞아 떨어져 더욱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자평했다.

‘우리 선희’는 선희를 아는 세 남자 간 오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과 졸업생 선희(정유미 역)가 미국유학을 위한 추천서를 최 교수(김상중 역)에게 받기 위해 학교에 들렀다가 영화감독 문수(이선균 역)와 나이든 선배 감독 재학(정재영 역)을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