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으로 붐비는 전남 대표 나주목사고을시장
관광객으로 붐비는 전남 대표 나주목사고을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팔도장터 투어열차 관광객 350여명 29일 나주 방문
▲ 팔도관광 투어열차를 타고 서울역을 출발한 관광객 350여명이 29일 나주목사고을시장을 방문, 각종 공연 관람과 함께 지역 특산품과 먹을거리를 구매하며 시장을 들썩이게 했다.

팔도관광 투어열차를 타고 서울역을 출발한 관광객 350여명이 29일 나주목사고을시장을 방문, 각종 공연 관람과 함께 지역 특산품과 먹을거리를 구매하며 시장을 들썩이게 했다.

팔도관광 투어열차는 중소기업청과 코레일이 손잡고 전국 문화관광형시장 가운데 팔도에서 각 1개 시장을 선정하여 운행하는 관광상품으로, 지역 전통시장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알리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새롭게 시도되었다.

이번에 방문한 관광객은 목사고을시장을 방문하여 각설이 등 각종 공연를 관람하고, 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홍어 등 특산품과 먹을거리를 구매했으며, 현대화된 시설 속에 녹아든 우리 전통시장의 정겨운 맛과 멋을 만끽하였다.

나주목사고을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사업단은 열차 방문객에 맞춰 공연 행사와 함께 특산품 경매 및 보물찾기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점포 할인행사를 실시하여 관광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11월 4일에도 방문하는 팔도장터 투어열차 관광객을 잘 맞이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 중이다.

이상목 경제교통과장은 “이번 팔도장터 열차를 통해 우리 전통시장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지역관광과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이 나주와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