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최고경영인상 '창의혁신'부문 대상 수상
최성 고양시장, 최고경영인상 '창의혁신'부문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1위·일자리 1위·SNS 1위 등 혁신 경영 성과 인정
▲ 최성 고양시장이 최고 경영인 창의혁신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고양시

최성 고양시장이 11월 27일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회 한국의 최고경영인상’시상식에서 16개 부문 중 창의혁신(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선정과정에는 고양시의 미래경쟁력을 위해 최성 시장이 수립한 ‘신한류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라는 비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성 시장은 그간 중앙정부와 민간으로부터 1조원 이상의 재원이 투입될 k-POP공연장의 유치 및 한류MICE복합단지 조성, 한류 방송영상물 제작지원 정책 등 한류 관광자원의 집중적인 육성을 통해 연간 1천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한 킨텍스 지원부지의 성공적 매각을 통한 재정건정성 강화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도시마케팅을 통해 고양시의 브랜드가치를 대한민국 최고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 시장 체제 하에 고양시는 전국 161개 지자체 중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 1위 도시 선정, 전국 최초 친환경 학교무상급식 공약 실현, 전국 860여 공공기관 중 소셜미디어평가 전체 1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의 전국평가 최우수 기관표창 수상, 지방자치 생산성 대상 2회 연속 최우수상 수상,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등을 발판삼아 거듭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