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페스티벌 그랑프리 수상
KOTRA(사장: 홍기화)는 일본 아이치 엑스포에서 한국 문화콘텐츠의 홍보를 위해 제작한 HD급 3D 애니메이션인 ‘트리 로보(Tree Robo)'가 영국 최대의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브래드포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Bradford Animation Festival)에서 최우수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국 국립 사진/영화/TV박물관(NMPFT; National Museum of Photography, Film & Television) 주관으로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제12회 브래드포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KOTRA가 출품한 ‘트리 로보’가 750여 경쟁 작품들을 제치고 그랑프리를 수상한 것인데, 페스티벌 관계자는 '트리 로보' 선정 사유에 대해 “자연과 로봇이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전쟁으로 폐허가 된 자연을 복원하는 과정의 콘텐츠와 독창성이 눈부실 정도”라고 극찬했다고 KOTRA는 밝혔다.
‘트리 로보’는 KOTRA가 2005년 아이치 엑스포에서 한국의 문화콘텐츠 발전상 홍보를 위해 12억원의 제작비를 들여서 만든 HD 애니메이션 3D 입체영화로 엑스포 기간(2005. 3.25-9.25) 중에도 “한류 스타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이웃나라의 저력”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트리 로보’는 지난 6월에 개최된 싱가포르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 KOTRA 관계자는 “해외에서 ‘트리 로보’에 대한 반응이 예상외로 좋아 한국 문화콘텐츠의 홍보 등을 위해 해외 유료배급도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