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 꼬마발명가 나눔발명캠프 참가
삼계 꼬마발명가 나눔발명캠프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계초등학교(교장 오전수)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4,5,6학년 총 14명이 특허청 주관 ‘2013 나눔발명 겨울캠프’에 참여 안목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삼계초등학교(교장 오전수)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4,5,6학년 총 14명이 특허청 주관 ‘2013 나눔발명 겨울캠프’에 참여 안목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발명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캠프는 ‘친구야 놀자 발명은 내 친구’라는 주제로 발명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며, 발명 창조활동, 발명놀이 축제활동, 발명현장 견학활동, 발명 팀워크활동 등 즐거운 활동을 통해 발명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창의력과 탐구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

2012년도에 전북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서 14명이 입상할 정도로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삼계초등학교는 그 맥을 이어 2013년에도 1명이 입상하는 등 발명학교로 더욱 거듭나고 있다.

특히 올해 예선을 통과한 3명의 학생이 2014년도 전북발명품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특허청 주관으로 실시되는 ‘찾아가는 나눔발명교실’ 및 ‘2013 나눔발명 겨울캠프’에 참여하여 삼계 꼬마 발명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오전수 교장선생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꾸준히 발명교육을 이어가고 더불어 융합인재교육을 전개하여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명문학교의 위상을 떨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