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분석 평가, 일주일간 무료 등록 행사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기업인 랭키닷컴은 우수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의 등록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2006년 1월 11일(수)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사이트/섹션 무료 등록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등록을 원하는 사이트 운영자들은 랭키닷컴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의 무료 등록 양식을 기입하여 신청하면 된다. 또한 다른 네티즌에게 소개하고 싶은 우수한 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 운영자가 아니더라도 네티즌이 직접 해당 사이트를 추천할 수 있으며, 랭키닷컴의 심사를 거쳐 사이트를 무료로 등록시킬 수 있다. 랭키닷컴의 사이트/섹션 등록 심사비는 99,000으로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다시 유료로 운영된다.
랭키닷컴의 정은경 웹 애널리스트는 "사이트나 섹션을 등록하게 되면 랭키닷컴의 분야 순위 산정에 사이트가 포함되어 자사 사이트와 해당 경쟁사간의 방문자 순위 등 비교가 가능하게 되어 마케팅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 순위가 상승할 경우 사이트방문자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사이트의 인지도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랭키닷컴은 인터넷 사용자 인구에 맞춰 선정된 패널의 웹 서핑 내역을 토대로 하여 각 카테고리별 사이트방문자 순위를 측정하고 이들 웹사이트의 트래픽 분석을 통하여 랭키순위, 주간순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분야의 방문자 순위 정보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랭키닷컴에는 인터넷&컴퓨터, 종합 포털, 쇼핑, 커뮤니티, 게임, 뉴스&미디어 등 27개 대분류 에 3만 5천 개에 달하는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