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투자유치 상승세 및 확대기여

28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오후에 11개 관계부처 및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협의체인 ‘제8차 FTA 활용촉진협의회’를 KOTRA 10층 간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본 협의회에는 산업부 1차관 주재, 관세청·중기청 차장 등 관계부처 실국장급 15명 및 무역협회, KOTRA, 수출입은행 등 유관기관 부기관장급 13명이 참석했다.
금번 회의에서는 ‘14년 FTA 활용촉진협의회 운영계획, 각 기관별 ‘13년 FTA활용 지원실적 및 ‘14년 추진계획, ‘13년 對FTA 발효국 교역·투자 성과 등을 논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의 FTA 지원정책의 조정협의체인 ‘14년 FTA 활용촉진협의회 운영계획’을 보고했다.
기업의 FTA 활용지원 뿐만 아니라, FTA를 활용한 투자유치 활성화, FTA 국내보완대책 등 논의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매회차별로 기업애로해소 방안을 논의하여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각부처 및 유관기관은 각 기관별 ‘13년 활용 지원 실적 및 ‘14년 추진계획’보고, ‘13년 지원 실적을 점검하여 ’14년에는 보다 내실 있게 제도를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산업부·관세청은 ’13년 對FTA 발효국 교역·투자 성과를 보고하면서, FTA로 교역·투자가 확대되어 무역1조불 3년 연속 달성에 기여하는 한편,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