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이후의 봄날은 더 값지고 더 오래가는 법이다
- "30대 전략은 달라야 한다"
남자든, 여자든 서른이 되고 나면 무엇인가를 이루어 놓았기를 기대한다. 멋진 커리어, 비전 있는 회사, 두둑한 월급봉투, 자타가 인정하는 나만의 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막상 서른이 되고 나면, 모두가 꿈꿔왔던 그런 것들은 소수의 사람만이 누리는 특권이 되고 만다.
그래서 30대는 복잡하다. 욕심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헤매고 직장과 가정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주위의 한 마디에 흔들리는 경우도 많다.
’서른 살에 다시쓰는 성공 다이어리’는 이렇게 제2의 사춘기를 겪고 있는 30대의 삶에 힘을 주는 책이다. 30대는 맞닥뜨린 현실이 차가워도 가슴은 뜨겁고, 피부의 탄력은 줄어도 삶의 탄력은 더 팽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진짜 인생이 결정되는 시기다.
- 여유로운 긴장이 필요하다.
서른이 지나면, 20대까지의 전략과 다른, 자신만의 스타일과 전략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긴장감을 갖되 여유를 잃지 않으며, 고민하되 즐거움을 잃지 않는 삶을 위한 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할지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경력 관리 전문가인 두 저자가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셀프 테스트를 수록,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여성들에게 구체적인 전략을 현실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한다.‘서른 살에 다시쓰는 성공 다이어리’를 읽는 사이, 당신 안에 숨겨진 자신감을 찾아내고 남 부럽지 않은 자신을 발견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