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언론, “맨유, 모예스 감독 경질”.
영국 언론, “맨유, 모예스 감독 경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유력 언론, 모예스 감독 경질 소식 일제히 전해
▲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 사진: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을 경질했다.

가디언, 데일리 미러, 텔레그래프 등 영국 주요 언론들은 21일(한국 시간) “모예스 감독이 경질됐다”며 “맨유 구단주인 글레이저 가문이 모예스 감독에 대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해임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가디언에 따르면 맨유는 지난달 16일 리버풀과의 홈경기에 0-3으로 대패한 모예스 감독의 경질에 대한 논의를 했다고 알려졌다. 게다가 21일 에버튼에 0-2로 패배하면서 결국 사령탑을 바꾸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은 도르트문트 위르겐 클롭 감독, 아틀레티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 생제르맹 로랑 블랑 감독, 네덜란드 루이스 반 할 감독 등을 거론했다. 일단은 라이언 긱스를 임시 사령탑에 올릴 것이라고 알려졌다.

한편 모예스 감독은 2012-13시즌을 끝으로 물러난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후임으로 들어왔지만 이렇다 할 성과도 못낸 채 1995-96 시즌 이후 18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도 얻지 못하는 등 많은 지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재 2014-04-22 00:15:34
이건아니지 퍼거슨이 잘해서지 모예수가 못해서가아니고 진짜 자기스타일대로바꾼 새로운맨유가 탄생할꺼면 모예스에게 2~3시즌은 줬어야한다고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