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학생이 목숨걸고 남겨야 하는 불편한 진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학생이 목숨걸고 남겨야 하는 불편한 진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오른 고3학생의 글이 눈길을 끈다.

지난 달 27일 청와대 자유게시판에는 자신의 고3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지금 대통령께서는 헌법을 위반하셨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이어갔다.

이 네티즌은 글을 통해 “고3 학생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목숨을 걸고 청와대 게시판에 이 글을 남깁니다”며 “대통령께서 위반하신 헌법”라고 했다.

이어 이 네티즌은 ‘◇제1조 ①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제7조 ① 공무원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제10조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제34조 ⑥국가는 재해를 예방하고 그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는 헌법 조항과 함께 “책임을 진다고 말했으면 꼭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 학생이 이런 글을 남긴 것에 대해 네티즌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고3이 목숨 걸고 남겨야 하는 불편한 진실”이라는 반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성용 2014-05-02 13:50:51
ㅂㄱㅎ령께서 혁신적인 개혁을 하셔야 합니다..공피아 관피아를 개혁하지 않으면서 예산타령이고.
청년일자리를 탓 한다..또 혈세통 밑 빠진 독에 물붇기다..개혁을 완수한 대통령으로 역사에 기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ㅂㄱㅎ령께서 알랑가 몰라...소귀에 경 읽었슴.

전보건 2014-05-02 22:48:47
의식이 있는 박근혜대통령님 넘넘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의식없는 이 시대에 간절한 소망 담아 봅니다

새마을운동이 아닌 새 마음운동으로 대한민국이 진정 大韓民國이 되기를 바랍니다

ㅠㅠㅠ

제2의 세종대왕 제2의 이순신이 박근혜대통령이 되었슴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백성입니다

김영길 2014-05-09 17:05:59
학생은 정직하고, 국민의 사명(의무)을 다했는가?.
시사포커스는 정직한가?. 내가 보기엔 한심하다.
나는 편협한 생각을 가진자들이 공중에 주먹을 휘두르는 인터넷꼴방으로 본다.
너희들 수준은 넘쳐난다. 판을 덮고 더 성숙해진 후 재 오픈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