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공채 채용 진행 ‘한창’
공기업, 공채 채용 진행 ‘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술의 전당 등

공기업들이 공채 채용 진행에 한창이다.

16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국내 공기업 한국공항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에서 5월 공채 채용 소식을 알렸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5급갑 일반전형과 장애인전형을 통해 행정 및 시설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공도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또한 6급갑 고졸 행정, 시설기술 분야도 모집하는데 나이 제한은 없으나 시설기술의 경우 지정 자격증 소지자만 응시가 가능하다.

5급갑은 오는 27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6급갑 고졸은 오는 20일까지 스펙초월전형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예술의 전당도 신입 및 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직은 건축, 전기, 회계재무, 공연기획 분야를 모집하며 경력직은 식음료 운영 분야를 모집한다. 전문대 이상 지원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가능하다.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도 사무직, 토목직, 건축직, 전기직, 통신직 분야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연령제한은 없으며 지원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도 사무직, 전산직, 사회복지직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과 채용인원은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접수는 오는 28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시사포커스 / 이지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