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을 불러일으키는 준비된 쇼맨십
▲ 백만장자의 마술사
까다로운 비즈니스 협상, 긴장되는 프레젠테이션, 낯선 고객과의 만남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좌절한 사람들을 위해 '백만장자들의 마술사' 스티브 코언이 '사람을 움직이는 카리스마, 쇼맨십, 영향력의 비밀'을 밝히고 있다. 록펠러, 잭 웰치, 블룸버그 등 성공한 백만장자들이 그의 주요 고객이며 이들이 초대한 사교모임에서 낯설다는 장벽을 허물고 냉소적인 저명인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에 그는 백만장자의 마술사가 될 수 있었다.
그의 비밀은 관객의 심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있다. 관객들은 어설픈 아마추어에게서 감동을 느끼지 않는다. 완벽한 기술은 기본이고, 공연에서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준비하며, 공연 중에는 관객을 몰입시켜야 한다.
▲ 자신을 전달하는 법
이 책은 마술을 비롯해 모든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긍정적인 마인드, 그리고 관객 앞에서 카리스마와 쇼맨십을 발휘해 관객을 사로잡고 자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법을 알려준다.
그는 자신이 쌓아온 자신만의 지배력 노하우를 아낌없이 털어놓고 있다. 값으로 따지자면, 수백만 달러는 족히 넘을 것 같은 가치를 지닌 코언만의 노하우는 이 시대를 사는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인간관계에 대한 거시적 통찰력을 보여주고 있는 한편, 독자들의 기가 질릴 만큼 인간 심리의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는 치밀함도 있다.
▲ 내면의 카리스마를 깨우자
당신은 이 책을 통해 마술사처럼 생각하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화려한 손재주는 잠시 접어둔다 하더라도, 마술사들은 하나같이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시선을 한 곳에 모으며 모두에게 좋은 기억을 남기는 재주가 탁월한 대가들이다. 당신에게도 그런 기술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자. 그러고 나면 누구보다 뛰어난 재주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나는 그렇게 많은 관객들을 상대할 일이 없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상관없다. 이 책은 대규모 관객을 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소규모 집단과의 관계, 나아가 1대1 관계에도 적용할 수 있는 비법들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관객이라는 것도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이루어진 집단일 뿐이다. 한 사람의 회의론자를 지지자로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회의론자 여러 명을 지지자로 만드는 일도 어렵지 않다.
▲ 타인의 역할 모델
저자의 말처럼 대규모의 관객도 결국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된 것일 뿐이다. 저자가 알려주는 노하우를 습득한다면, 영업에서, 프로젝트 발표에서, 사내 미팅에서, 그리고 강의와 연설에서 더 뛰어난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 당신이 이 기술을 이해하고 그것을 사용해보면 그 효과를 실감할 것이다.
카리스마는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고 자신감은 열정에서 비롯된다. 열정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다. 자신의 일에서 최고가 되고 다른 사람의 역할 모델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