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자정 4년 만에 태양 정규 2집 공개

태양의 정규 2집이 공개된다.
6월 2일 자정, 태양의 정규 2집 ‘RISE’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는 2010년 발매된 1집 ‘SOLAR’에 이은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약 4년 만에 발표하는 것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눈, 코, 입’으로 정해졌다. 최근 YG 소속 가수들의 앨범은 보통 두 세 개씩 타이틀곡을 지정한다. 최근 악동뮤지션의 첫 정규 앨범에는 세 곡의 타이틀곡이 지정됐었다.
그런데 태양이 이번 앨범을 단일 타이틀곡으로 지정된 것에는 이유가 있었다. YG측은 “태양의 2집 앨범에 수록될 대부분의 곡들이 시기만 다를 뿐 모두 타이틀곡으로 거론되었던 곡들인지라 공동타이틀곡을 선정하는 일은 가장 어려운 고민이었기에 “눈, 코, 입”을 단일 타이틀곡으로 결정하고 초반 프로모션에 집중하자 라는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원래는 모든 곡들이 다 타이틀곡으로 거론됐었지만, ‘눈, 코, 입’이 단일 타이틀곡이 된 이유는 “태양이 녹음실에 들어가 첫 소절을 부르는 순간 지난 수년간의 계획들이 한순간에 무너지는 강력한 느낌을 받았던 곡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만큼 강렬했다는 것.
한편, 이번 태양의 앨범에서는 3편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될 예정이다. ‘눈, 코, 입’의 뮤직비디오는 음원 공개와 함께 2일 자정, ‘새벽 한 시’는 오프라인 앨범 발매일인 6월 1일 공개될 예정이며, ‘아름다워’도 추가로 뮤직비디오가 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