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일본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아이폰6가 아이워치와 함께 10월 발표될 예정이며 아이워치는 커브드(구부러진)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서 애플이 밝힌 iOS8에서 추가된 헬스키트와 통합되어 혈압이나 심장박동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센서가 장착은 물론 애플의 iOS 기기들과 MAC OS 기기들과 연동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본의 한 사이트를 통해 아이폰6로 추정되는 단말기의 메탈 프레임이 공개됐다. 이 이미지는 아이폰을 제조하는 폭스콘 공장이 있는 중국에서 처음 공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중국 IT매체 마이 드라이 버스는 실제 생산에 이용되는 ‘아이폰6’ 모델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 속 아이폰6는 한동안 루머로 전해졌던 이미지들과 크게 차이는 없었다.
다만 5.5인치와 골드모델 등이 포함된 사실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더욱 커진 화면과 변경된 버튼을 비롯해 전작에 비해 전체적으로 둥근 느낌의 디자인, 보다 얇아진 두께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특히 아이폰6 기본 모델인 4.7인치 화면 제품을 8월에 먼저 선보이고, 아이폰6 5.5 또는 5.6인치 제품은 9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내용도 담겨져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인터넷 게시판에서는 ‘아이폰6 디자인 공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아이폰6 출시예정일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된 게시물에 따르면, 아이폰 6는 기존 아이폰과 구성은 비슷하지만 화면이 더 넓어지고 두께는 얇아진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한편 지난 달 27일 미국의 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독일 통신사인 도이체 텔레콤이 콜센터직원들을 교육시키면서 아이폰6 출시 예정일을 9월 19일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아이폰5S와 아이폰5C가 지난해 9월 20일 금요일 출시되었고 아이폰5는 2012년 9월 21일 금요일 출시된 바 있다. 또 아이폰4S도 2011년 10월 14일 금요일 출시돼 아이폰6 출시 예정일 또한 비슷한 시기인 9월 19일로 예상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실물 모델 진짜 맞을까”,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실물 맞다면 출시 예정일도 얼마 안 남았다는 건데”, “아이폰6 출시 예정일 9월? 10월?”, “아이폰6 디자인 공개 보니 출시 예정일 더욱 기다려져”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