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삭발투쟁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삭발투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 뉴시스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에 참가한 공무원들이 삭발을 하며 투쟁하는 등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반발이 거세다.
 
공무원 노조는 정부의 공무원연금법 개혁안에 반발하며 총파업과 정권퇴진운동을 벌이겠다며 공세를 계속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공노)은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후문 앞에서 정부의 공무원연금 개혁 추진을 규탄하는 전국지부장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빗속에서 진행된 이날 집회에는 전공노 19개 본부의 본부장과 219개 지부의 지부장 대부분이 참석했다. 이충재 전공노 위원장과 임원 그리고 14개 지역본부장은 투쟁 결의를 다지며 삭발에 동참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정부가 지난 17일 발표한 공무원연금 개편 시안은 공무원의 특수성을 도외시하고 연금 기능을 없애버린 개악안으로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규탄하고, "정부가 일방적 '개악'을 강행한다면 총파업은 물론 정권퇴진운동도 불사하겠다"고 경고하는 등 강경발언을 계속했다.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공무원도 개혁대상" "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공무원도 힘들지만 시기가 시기인만큼..." "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국회의원부터 개혁하자" " 공무원 노조 결의대회 공무원연금개혁 반대, 반발하는 측도 이해되네" 등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