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살인 혐의 적용...나머지 승무원 무기징역'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살인 혐의 적용...나머지 승무원 무기징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소식이다.

검찰이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세월호 이준석 선장에게 침몰 사고의 직접적 책임을 물어 사형을 구형했다.

27일 광주지방검찰청 강력부는 이날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결심공판에서 이 선장에게 사형을 구형하고, 1,2등 항해사와 기관장 등 3명에게 각각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또, 3등 항해사와 조타수 등 나머지 선원 11명에게는 징역 15년에서 30년까지 구형됐다.

검찰은 이날 결심공판에서 "피고인들이 침몰 가능성을 인식하고도 구조가 용이한 상황에서 퇴선 명령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검찰은 또, "4월 16일은 '안전 국치일'로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기억으로 남게 됐고 사고 전후로 대한민국이 달라져야 한다는 화두를 던졌다"며 "피고인들은 승무원으로서 비상 상황 발생 시 본연의 의무와 책임을 방기해 참사를 발생시켰다"고 덧붙였다.

오늘 법정을 찾은 유족들은 살인죄로 기소된 4명 가운데 이준석 선장에게만 사형이 구형된 데 대해 이해할 수 없다며 강하게 반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결심공판에 이어 세월호 선원들에 대한 선고공판은 다음달 셋째주에 내려질 예정이다.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저 뻔뻔한 사람이 눈물을 흘리네. 누가 믿어주겠나”,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참나 이제 와서 그러며 누가 믿나?”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사고 당시에 생명을 살렸으면 이런 일도 없었을 것 아닌가”, “세월호 이준석 선장 사형 구형, 판결 어떻게 나올지 내가 눈 부릅뜨고 지켜보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萬宰 2014-10-28 00:18:32
사형인가~ 무기징역이지...
사실상 사형 폐지국가인데... 죽은사람들만 안타깝지..
징역15~30년형은 잊혀질때쯤 사면될것이고..
중요한것은 지금보다 더 낳은 대한민국을 만들기위해 모두가 노력해야한다는거...